FANDOM

자덕교란?편집

  • 설립목적 같은 거 없음. 왜 설립되었는지 모르는 학교.
  • 온갖 종류와 취향의 사람들이 모이고 수업도 제대로 안하지만 어떻게 돌아가긴 한다.
  • 교장부터가 제정신이 아님
  •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외부로 통하는 창구가 있다.
    • 그 창구에서는 학교로 들어오는 의뢰를 처리하거나 학교를 방문한 외부인을 위해 약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교내의 사람을 창구로 불러내주거나 물건/메시지를 전달하는 등의 소소한 일을 대신 해주기도 한다.
  • 학교 바깥은 숲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상한 가게가 담장을 맞대고 서있다.
  • 시내까지 나가려면 마차를 타고 족히 2시간 이상을 달려야 한다.
  • 학급은 하나 뿐.
  • 학급 구성원은 성격도 나이도 종족도 천차만별
  • 매 주마다 학급의 주번이 돌아가면서 학급일지를 정리한다.
    • 주로 누가 사고를 치고, 누가 결석을 하고, 청소 상태는 어떻고 등을 기재한다.
    • 그런데 검사해야 할 선생님도 자주 땡땡이 친다
    • 이외에 주번은 학생 사이의 다툼이나, 누군가가 기숙사를 탈출했을 때 교장선생님께 이르는 임무가 있다.
    • 칠판 정리도 안함(!)
  • 학교는 모두 기숙사제이며 급식은 뷔페식.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비는 거의 없다시피 하다.
  • 입학조건은 교장 마음에 들기. 전대미문의 괴랄한 조건으로 입학하는 학생은 거의 없다.
  • 매점은 없지만 급식이 워낙에 좋고, 대신 교내에 카페가 있다.
  • 교내에서 구할 수 없는 물품은 담장 너머의 의미 모르는 가게에서 살 수 있다고 한다.
    • 담장 너머 가게는 학교 담장 위에서 가게 주인을 부르면 들릴 정도로 가까움
  • 시설은 무서우리만치 고급지고 신식이며, 부지도 요새처럼 넓다.

새학교란? 편집

  • 학교명 : Larunda Aderyn.(말하는 새)
  • 위치 : 자덕교와 가장 가까운 마을의 중앙.
  • 교풍 : 사회를 이끌어나갈 엘리트를 양성하기 위한 영재 학교. 나이나 학년이 아닌 능력 중심으로 학생을 대함. 실질적인 임무를 할당하고 그것을 수행하는 것은 자덕교와 비슷하나 훨씬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있음. 엄한 교칙과 더더욱 살벌한 분위기로 많은 학생들이 중간에 학업을 포기하기도 하며 기숙사 또한 철저히 능력 중심으로 배정됨. 이 학교의 고등과정 졸업장을 가진 사람은 사회나 학계에서 많이 인정받고 영향력을 갖게 됨.
  • 커리큘럼 : 초등과정 6단계, 중등과정 6단계(중학교+고등학교), 고등과정(대학교+석/박사까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이와 상관없이 능력이 닿는다면 10살의 아이라도 고등과정을 수학할 수 있음.
  • 주위와의 관계
    • 마을&LA : 공생관계. 주로 중등과정~고등과정의 학생들이 다양한 의뢰를 맡아 마을의 문제를 해결해 주기도 함. 마을 속에서는 나름대로 '어떤 분야에선 뫄뫄지!'하는 소문도 많이 퍼지는 편. 학생들도 가끔 월담하여 마을에서 놀다 가기도 함. (마을 사람들은 그것을 적극적으로 제지하지 않는데, 돈 많은 엘리트집안의 자제들이 마을에서 놀며 돈을 쓰는 것을 반기기 때문임) 축제를 여는 시기가 같음.
    • 자덕교&LA : 철전지원수. 의뢰의 방면에서도 사사건건 시비가 붙는 것 뿐만 아니라 과거에 모종의 사건이 있었다는 듯. 교장끼리도 서로 싫어하여(학창시절 같은 학교에 다녔었다는 소문이 있다) 대립을 조장하는 분위기를 만들기도 함. 얼마나 싫어하냐면 가끔 자덕교 옆의 가게로 물건을 납품하는 마차에 손을 쓴다던지, 자덕교에서 일하는 스텝들을 온갖 것으로 꼬여내 직장을 그만두게 한다던지 할 정도로 싫어함.(그래서 서로 학교를 잡종모듬-자덕교-이라던지, 새대가리-LA-라던지 하는 별명으로 자주 부름)
    • 마을&자덕교
      • 마을→자덕교 : 이상하고 신비한 곳이지만 어쨌든 우리 마을 고객인데다 LA가 못 해결하는 의뢰를 가끔 해결해 주기도 하는 곳.
      • 자덕교→마을 : (나름대로의)번화가. 가끔 놀러가면 재밌음
  • 교복 : (추후 추가)
  • 교칙
    1. 교복은 단정하게 입는다.
    2. 주어진 의뢰는 절차에 따라 처리한다.
      • 수락 : 의뢰실에 본인의 이름을 정자로 기재하여, 또는 본인의 공인도장을 찍은 수락 서류를 통과시킴
      • 거절 : 의뢰실에 거절 사유와 본인의 이름 또는 본인의 공인도장을 기재하여 통과시킴.
    3. 의뢰는 3회 이상 거절할 수 없으며 그렇게 되었을 시 1주일 간 근신처분된다.
    4. 근신, 무단결석 등으로 10일 이상 결석할 시 1회 유급된다.
    5. 2회 이상 유급 처분을 받을 시 퇴학된다.

캐릭터 프로필(@202020__ 님 양식 사용)편집

가야 라파 루빌 봉국
학생
교사
설정

편집

컨텐츠 편집

주제편집

자덕 얼간이의, 자덕 얼간이에 의한, 자덕 얼간이를 위한 위키.

최근 활동편집

그림과 동영상을 이용해 위키를 멋지게 꾸며 보세요. 위키아 비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유용한 동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편집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도움말 문서를 참고하세요. 도움말:기여하기 페이지에서 The U.C.K 위키에 기여하는 법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문서로는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중앙 커뮤니티 포럼을 이용해보세요.